2024년 09월 0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기자

kkjoo0912@naver.com

강근주 기자기자 기사모음




[생활&이슈] 강황의 효능, 겨울철 아이 목욕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4.12.16 21:24

▲ 강황의 효능. 사진=아이클릭아트

[생활&이슈] 강황의 효능, 겨울철 아이 목욕법

강황의 효능…외상후스트레스 장애에 ‘직방’= 강화의 효능에 외상후스트레스 장애를 치유하는 기능이 보태졌다. 

미국 헌터대학 글렌 샤페 교수팀은 강황의 주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에 외상후스트레스 장애(PTSD)와 같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샤페 교수팀은 “커큐민은 뇌에 남겨진 트라우마적인 경험에 의한 공포의 기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며 “PTSD 등 정신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국제학술지 ‘뉴로사이코파마콜로지’ 최근호에 실렸다. 

한편 강황은 예로부터 관절염이나 속쓰림, 생리불순, 기억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졌다. 

강황의 효능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강황의 효능, 수험생에 딱이네" "강화의 효능, 생리불순에 좋네“ 강황의 효능, 기억력만 좋아진다면” 등 반응을 보였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 사진=KBS 화면 캡처

겨울철 아이 목욕법…오일 보습제 사용이 핵심= 겨울철 아이 목욕법은 우선 아기를 매일 씻기면 곤란하다. 수분 감소를 피하려면 주 2~3회가 적당하다. 피부가 매우 연약한 만큼 천연성분으로 이뤄진 바디 워시가 좋다. 씻고 난 뒤 바디 오일을 발라주면 수분 장벽이 강화된다. 

혹은 작은 욕조에 오일 두 뚜껑을 넣고 10분 정도 몸을 담근 후 부드럽게 두드려 말려줘도 된다. 이때 목욕물 온도는 36~38도로 맞춰주는 편이 적당하다. 

보습제는 목욕 후3분 이내가 중요하다. 그래야 수분이 날아가지 않는다. 영유아는 손을 입에 무는 버릇이 있어 천연 보습제를 사용해야 한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겨울철 아이 목욕법, 보통 일이 아니네”,“겨울철 아이 목욕법, 오일과 보습제가 중요하네” “겨울철 아이 목욕법, 많이 배우고 가네” 등 반응을 나타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