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심민관 기자

smg@ekn.kr

심민관 기자기자 기사모음




제로에너지빌딩 지원센터에 에너지관리公·한국건설기술硏 지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1.21 21:07


캡처gaghhhhhhhh

▲지난 16일 에너지관리공단 변종립 이사장(왼쪽 첫번째)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태식 원장(오른쪽 첫번째)이 국토부로부터 제로에너지빌딩 지원센터 지정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 심민관 기자] 에너지관리공단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제로에너지빌딩 지원센터로 지정됐다.

이들 두 기관은 지난 16일 국토부로부터 제로에너지빌딩 지원센터로 지정돼 설계검토, 컨설팅, 기술지원, 품질관리 등 선정된 시범사업에 대해 체계적 관리와 지원을 제공하게 됐다.

제로에너지빌딩은 단열재, 이중창 등을 적용해 건물 외피를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에너지 양을 최소화하고 지열 혹은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등을 활용해 냉난방, 전력 공급, 취사까지 모든 에너지 소비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건물을 말한다.

변종립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제로에너지빌딩 구현에 핵심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의 전담기관이자 에너지수요관리 전문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은 제로에너지빌딩 설계부터 신재생에너지 적용, BEMS를 통한 운영 모니터링까지 실효성 있는 지원을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모델의 성공적인 구축과 조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유영찬 도시연구소장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식적인 제로에너지빌딩 지원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앞으로 제로에너지 빌딩 관련 정책과 기술지원을 한층 더 강화하고 이를 통해 국가 건물부문의 정책목표 및 국민 주거복지 실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민관 기자 sm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