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http://shopping.zum.com)이 30일 오픈했다.
[에너지경제 박진우 기자] 검색포털 줌닷컴(회장 김장중, 사장 박수정)이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http://shopping.zum.com)을 30일 오픈했다.
‘쇼핑zum’은 주요 쇼핑몰의 기획전이나 프로모션 등 쇼핑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바쁜 현대인들이 짧은 시간 안에 그날의 쇼핑 트렌드를 쉽게 훑어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쇼핑zum’에는 국내 주요 대형 쇼핑몰의 쇼핑 정보가 제공된다. 각 쇼핑몰의 주요 기획전과 프로모션 상품의 정보가 이미지 형태로 큐레이팅돼 가독성이 뛰어나다.
또한 줌닷컴 메인 화면에서는 ‘쇼핑몰 핫 아이템’ 및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가 제공돼 바쁜 쇼핑족들이 간편하게 트렌드에 맞춘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쇼핑몰 핫 아이템’에서는 주요 대형 쇼핑몰 바로가기 아이콘과 함께 각 쇼핑몰에서 추천하는 매력적인 상품을 보여준다. 또한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에서는 삼둥이 어묵먹방, 벚꽃 축제 등 매일 인터넷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상품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준다.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이근혁 부문장은 “이번에 공개한 ‘쇼핑zum’은 쇼핑 정보 과잉 시대에 5분 정도만 투자해도 그날의 주요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큐레이팅 서비스”라며 “각종 쇼핑몰의 다양한 쇼핑 정보를 엄선하여 쇼핑족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은 ‘착한 쇼핑’과 ‘편리한 쇼핑’을 화두로 내세우고 본격적인 쇼핑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소비자에게는 엄선된 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몰 사업자에게는 양질의 정보를 통한 진성 구매자를 연결해준다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이 같은 전략의 첫 시작으로 이스트소프트는 4월부터 ‘어제와 비교해 가격이 가장 저렴해진 상품’들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쇼핑 정보앱 ‘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