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최천욱 기자

hillstate@ekn.kr

최천욱 기자기자 기사모음




현대차, 미취학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4.30 16:37


[에너지경제 최천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30일 서울 서초구 더 케이 호텔에서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송자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 공동대표, 정진행 현대차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취학 어린이(만 3~5세) 대상 교통안전 교재 제작 및 보급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5년간 미취학 어린이(7세 이하)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58%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통학버스 교통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매년 15만부의 교통안전 교재를 제작해 어린이집에 보급한다.

교통문화지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지자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0만부를,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신청한 어린이집에 선착순으로 5만부를 배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통해 안전문화 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사고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교통안전 교재 보급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린이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