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7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최용선 기자

cys4677@ekn.kr

최용선 기자기자 기사모음




제약업계, ‘여심(女心)을 잡아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6.11 09:15

▲(위쪽 좌측부터 시계방향) 현대약품 ‘더마화이트정’, ‘벨라 더마화이트정’, 광동제약 ‘스웨클로액’, 한미약품 ‘클레어테라피 클레어진’, 한독 ‘네이처셋 프레이야’ 4종, 태극제약 ‘비키로크림’.(사진=각 사)

[에너지경제 최용선 기자]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 몸매 관리 등과 같은 미용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제약업계가 ‘여심(女心)’ 잡기에 나섰다.

11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들의 겨냥해 기미치료제부터 다이어트 식품까지 다양한 여심공략 제품들을 출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미용제품, 화장품을 선택할 때 성분, 효능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는 합리적인 여성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제약회사 제품들이 여성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먼저 여성들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올라오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질환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이러한 과색소성 피부 질환은 방치할 시 번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현대약품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을 겨냥해 ‘더마화이트정’과 ‘벨라 더마화이트정’으로 구성된 기미치료제 ‘더마화이트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더마화이트정에는 강력한 미백 성분인 트라넥삼산과 피리독신 등이 처방돼 있으며, 벨라 더마화이트에는 멜라닌 생성 억제 및 배출에 효과적인 L-시스테인 등이 함유돼 있다. 현대약품은 ‘더마화이트 시리즈’의 기미치료 복용 사이클을 ‘화이트닝 프로젝트’로 소개,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이른 더위로 땀이 많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할 제품으로 무자극 땀 억제제 ‘스웨클로액’을 선보였다. 스웨클로액은 겨드랑이, 손, 발 등 신체에 바르는 다한증 치료제로서, 무알콜 성분으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부위에 직접 바르는 롤온(Roll-On)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취침 전 바른 뒤 다음날 아침 샤워로 씻어주면 땀 배출 정도에 따라 1~3일 가량 땀 억제 효과가 지속된다.

여름이 되면 여성들이 제모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자칫하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태극제약은 피부손상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모가 가능한 ‘비키로크림’을 기존 50g제품에서 용량을 60g으로 늘리고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비키로크림은 피부에 도포 후 닦거나 씻어내는 사용법으로 자극 없는 제모가 가능하다. 주성분인 치오글리콜산은 모근 부위를 부드럽게 녹여 체모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도 출시됐다.

한독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프레이야(NautreSet Freyja)’ 4종을 선보였다.

‘체지방을 태워주는 팻버닝 다이어트’,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해 주는 컷앤블럭 다이어트’, ‘물에 타서 마시는 워터 다이어트’, ‘영양 밸런스를 맞춰주는 뷰티 뉴트리션 다이어트’로 구성된 이 제품은 각자의 다이어트 스타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키도록 개발됐다.

한독은 광고 모델로 배우 박수진을 발탁, 주요 타깃층인 여성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덥고 습한 여름철을 겨냥해 여성용 청결제 ‘클레어테라피 클레어진(Clair-Gyn)’을 출시했다. 클레어진은 질 내 산도를 약산성(pH 4.5~5.5)으로 유지해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락틱애시드 성분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히알루론산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장미꽃 추출물이 첨가돼, 질 내 분비물 및 생리혈로 발생하는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고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사용해 유?소아부터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제약업계가 여름철 시장 공략을 위해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여성 소비자들이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제약사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