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naver.com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박인숙 동원테크놀러지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7.09 16:04

중기청·여성경제인協, ‘제19회 여성경제인의 날’ 9일 개최

금탑·산업포장 등 총 53명 유공자 표창

박인숙(63·사진) 동원테크놀러지 대표이사가 19회 여성경제인의 날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19회 여성경제인의 날기념식을 열고, 박 대표를 포함한 모범여성기업인 53명에 대해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박 대표는 지난 1989년 가업을 승계한 후 플라스틱제품 사출공장에서 에어컨, 히터 등 자동차 공조부품 전문 업체로 업종을 전환했다.

이후 절전형 사출기 증설 등 탄소배출감소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녹색성장 및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가업승계 당시 50억 원에 불과하던 매출 규모도 지난해 493억 원으로 늘어났다.

산업포장 수상자로는 이연한(63) 오케이에프 대표이사와 김경숙(61) 케이에스아이 대표이사가 각각 선정됐다. 이 대표가 경영하는 오케이에프는 세계 알로에 음료 시장의 76%를 점유하고 있다.

세계 154개국에 상표를 출원하고 160개국 500여개 해외 파트너에 제품을 수출하는 등 수출액이 전체 매출의 88%(2014년 매출 605억 원, 수출 534억 원)를 차지해 해외시장개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케이에스아이는 지능형 CCTV(폐쇄회로 TV) 및 주차관제시스템 분야 기술형 강소기업으로 차량번호인식 기술과 고화질 압축 전송기술 등으로 관공서 및 백화점 통합주차 관제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다.

현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불법주정차 단속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면서 영상주차관제시스템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이외에도 대통령표창 4, 국무총리 표창 7, 장관·청장 표창 39명 등도 정부 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성경제인협회는 이날 사장님 힘내세요!’ 릴레이 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전국 16개 지역을 릴레이로 진행해 전국의 여성가장 창업자의 사업장을 방문, 물품 구매부터 홍보 및 선배 여성경제인으로서 경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최수규 중기청 차장은 여성만의 강점인 모성과 부드러운 리더십을 바탕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주기 바란다면서 여성 기업이 경제활동과 사회적 공헌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도 여성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