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기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2015)에 참가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6∼17일 서울 양재동 더 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업가정신 관련 국제 컨퍼런스, 창업경진대회, 교육행사, 기획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되고 해외초청연사, 주한대사관 주요인사(VIP) 및 외교관, 주한기업인 등 50여명의 해외인사가 각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전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영어 구사 가능자를 우선 선발한다.
국내 거주 외국인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은 ‘GEW KOREA 2015’ 홈페이지(www.gewkorea.com, http://m.gewkorea.com)에 접속해 5일까지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은 해외인사의 프로그램 참석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면서 “프로그램 개최·진행을 돕고 참관객으로도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학생들이 기업가정신 관련 해외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국제행사 경험을 통해 글로벌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