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유수환 기자

shyu9@ekn.kr

유수환 기자기자 기사모음




호수·강 인접한 상가 ‘주목’…아파트 못지 않은 ‘프리미엄’ 형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9.12 16:18
호수·강 인접한 상가 ‘주목’…아파트 못지 않은 ‘프리미엄’ 형성

K-691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 레이크꼬모 (사진=우미건설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유수환 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호수·강·수로 등 물을 품은 상가 상품이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휴식과 쇼핑을 한번에 즐기려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수변상가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임대료·매매가 모두 일반 상가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어서다.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 시장 흐름 속에서 우미건설은 오는 10월 동탄2신도시 C17블록에 분양하는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아파트·오피스텔과 함께 단지 내 상업시설 ‘레이크 꼬모(Lake COMO)’를 분양한다.

레이크 꼬모는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로 구성된 상가다. 동탄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적 요건을 갖춘다.

레이크 꼬모 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F&B, 패션, 대형서점, SSM 등 다양한 업체의 입점을 통해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신세계건설은 일산호수공원 인근에 고양시 최초의 수변 및 테라스 상가인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을 분양 중이다. 지하철 3호선 주엽역, GTX킨텍스역(2022년 예정) 더블역세권 특수를 누릴 수 있다. 킨텍스, 아쿠아플라넷, K컬처밸리, 원마운트 등과도 인접하다.

금강종합건설은 청라국제도시에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의 대형 멀티몰인 ‘청라스퀘어7’을 분양한다. ‘청라스퀘어7’은 청라호수공원 및 수변공간을 중심으로 설계되는 유럽형 상가다.

SK건설은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 앞자리에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을 선보인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난 5월 공급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조성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규모로 일부는 테라스형 상업시설로 공급된다.

에이치산업개발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에 ‘에이치탑5빌딩’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총 57개 점포로 구성된다. 사업부지 바로 앞에 위치한 배다리저수지가 최근 생태근린공원으로 새롭게 조성된다. 상가 7층부터 10층은 별도 테라스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조성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