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안희민 기자

ahm@ekn.kr

안희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한난 온실가스 감축 산자부장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11.29 20:26
한난 온실가스 감축 산자부장관상 수상

한난 기후위크

▲기후변화대응(가운데 한국지역난방공사 탁현수 플랜트안전처장)

기후 위크 2016 경영 및 조직관리 분야 최우수기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11회 기후 위크 2016’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에서 경영 및 조직관리 분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정부, 학계, 산업계 관계자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신기후 체제에서 산업계 대응 전략, 배출권 거래제 현황 및 향후 운영 방안, COP 22 시사점, 국내외 대응 사례 및 기술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고효율 열병합발전 기반의 에너지 생산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국내 발전사 최초 글로벌 탄소성적표지 인증, 탄소정보공개 산업리더상 5회 수상, 국내 최초 착한 탄소 프로젝트 배출권 기부 시행 등 선도적인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펼쳐왔다.

이런 노력을 인정 받아 29일에는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로 선정돼 수상하는 한편 30일에는 산업 부문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서 Post 2020 신기후 체제에 발 맞춰 적극적인 기후변화 대응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