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카카오-네시삼십삼분 ‘의천도룡기’ 공동 서비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1.09 17:34
카카오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카카오와 네시삼십삼분은 다음 달 모바일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카카오’에 대한 공동 서비스를 결정하고 ‘카카오게임 S’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이다. 원작 의천도룡기는 탄탄한 콘텐츠와 검증된 재미로 수십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 게임으로 제작됐다.

양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의천도룡기는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파티 던전, 공격대 던전, 방파전, 진영전 등의 콘텐츠가 담겨 있다.

양사는 이번 공동 서비스 발표를 시작으로 완벽한 현지화는 물론 사전예약 프로모션과 TV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서비스 및 마케팅과 운영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카카오게임 S’에 대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네시삼십삼분과 같은 역량 있는 파트너와 함께 서비스 하게 돼 기쁘다"며 "열심히 준비한 타이틀인 만큼 연내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영호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카카오와 함께 아시아 최고 IP(지식재산권)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이용자에게 대작 MMORPG에 어울리는 재미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