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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진공, HIT500 참여기업 31일까지 모집

우수 기술력 보유 불구 마케팅 역량 취약 창업초기 中企 제품 지원

여영래 기자yryeo@ekn.kr 2017.01.12 00:26:28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달 31일까지 2017년 중기제품거래촉진사업(이하 HIT500) 1차 신규 참여기업을 HIT500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HIT500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 역량이 취약한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자생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내외 테스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 생활소비재 제품을 개발·생산한 기업으로, 이번 모집에선 110여개의 우수한 중기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중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민간 대형 유통사 현직 상품기획자(MD)와 소비자 단체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발굴하고 중기 제품의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와 온라인 평가(유통사 MD, 소비자, 소비자단체)를 실시하고 유통사MD, 소비자 단체 등 평가위원과 2차 1대1 실물 품평회를 통해 최종 HIT500 제품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온라인 제품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 제품체험 및 모니터링 △마케팅역량 Level-UP 사전·사후 코칭 △민간 대형유통망 연계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및 해외 진출 등 체계적인 후속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총 350개 HIT500 제품을 선정, 이번 1차 모집을 시작으로 2차 모집은 3월, 마지막 3차 모집은 6월에 가각 진행한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선정기업에게는 중진공과 협약을 맺고 있는 민간 대형유통망 입점을 통한 테스트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쿠팡 등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고 사전사후 코칭을 통해 많은 테스트 판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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