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KT, 한국 관광명소에 ‘기가 VR 체험존’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1.15 16:37
[KT사진보도자료1]KT GiGA VR체험존 오픈1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KT는 오는 16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스퀘어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에 ‘기가 VR(가상현실) 체험존’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가 VR 체험존’에서 선보이는 어트랙션은 △VR 롤링 스카이 △VR 드림 웍스 △VR 케이-스팟 투어 등 총 3가지다. K팝 스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을 테마로 한다.

VR 롤링 스카이는 회전 및 상하좌우 움직임이 가능한 원형 기구에 탑승해 서울과 평창을 여행해보는 회전형 어트랙션이다. 트와이스 캐릭터가 출연하는 음악에 맞춰 서울과 평창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VR 드림 웍스는 관람객이 HMD 단말을 착용한 채 걷기 전용 어트랙션에 탑승하면 서울 명동성당 주변을 산책하는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VR 케이-스팟 투어는 관람객이 기어 VR을 착용하면 트와이스 멤버와 손을 잡고 성산 일출봉, 해운대, 보성 녹차밭 등의 한국 주요 관광지를 관광하는 듯한 VR콘텐츠다.

기가 VR 체험존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VR 관광 체험관 과제의 일환으로 VR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매크로그래프, 쓰리디팩토리와 VR 어트랙션 제조사인 피엔아이시스템 등 국내 중소기업들이 함께했다.

그동안 KT는 작년 12월 동대문 K-라이브에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편성한데 이어 탑승형 VR 어트랙션과 AR(증강현실) 모래놀이를 설치하면서 VR과 AR 홍보에 나섰다.

탑승형 VR 어트랙션인 ‘시티 익스프레스’는 실내 공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AR 기술을 활용한 모래놀이는 손으로 모래의 지형에 변화를 주면 모래 표면에 흥미로운 영상이 덧입혀 지는 학습게임이다.

앞으로도 KT는 VR 콘텐츠와 어트랙션의 종류를 늘려 보다 다양한 VR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미향 KT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기가 VR 체험존은 KT가 오프라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