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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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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생활금융플랫폼 ‘Liiv’ 가입자 100만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1.17 09:57
리브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에너지경제신문 송정훈 기자]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 가입자 수가 서비스 시행 6개월 여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생활과 간편금융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 ‘리브더치페이’, 모임회비 및 일정관리가 가능한 ‘리브모임’,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 ‘리브경조사’, 모바일상품권 구매시 할인 혜택이 있는 ‘리브선물보내기’,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브교통’ 등을 통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계좌번호 없이도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리브환전’은 대표 간편금융 서비스로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한편 국민은행은 가입자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 반값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리뷰·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 당첨고객에게는 케익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향후 UI·UX 개선, 전용상품 개발, 계열사 연계 등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생활제휴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리브’가 명실상부한 ‘생활금융허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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