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NHN엔터 ‘유니원’ 알뜰결제 기능 탑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1.24 21:42
[NHN엔터]알뜰결제

NHN엔터테인먼트는 학원관리앱 ‘유니원(UNIONE)’을 통해 알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알뜰결제는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여러 개의 결제 수단을 복합 선택하고 결제 금액도 나눠 분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카드사와 간편결제 서비스는 일정 금액 이상의 결제 또는 이용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때 ‘알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가능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NHN엔터는 개인이 고액의 결제 빈도가 높은 교육비를 납부할 경우 이 같은 알뜰결제 방식이 오프라인 학원에서 빈번히 이뤄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알뜰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유니원 학부모 회원은 원하는 복수의 결제 수단을 조합할 수 있다.

NHN엔터는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유니원을 통해 자녀의 학원비를 납부 기간 내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10만원 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범진 NHN엔터 유니원사업팀장은 "이번 알뜰결제 서비스는 학부모, 학원업계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며 "양 측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원은 학원과 학부모 소통, 스마트한 학원관리를 제공하는 O2O서비스다. 출석 알림을 비롯한 △학생 관리 시스템 △알림장 전송 △교육비 간편결제 서비스 등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