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LG SK KT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간편 가입가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2.21 00:06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최근 초고속인터넷 통신 3사의 광기가 인터넷가입 상품이 모두 출시 완료되면서 인터넷가입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대부분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설치하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은 가입 시부터 꼼꼼한 체크가 필요한 부분이다.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가입 상품을 찾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 특히 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고속인터넷은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회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매월 통신비에 차이가 발생한다. 특히 같은 통신사라도 여러 가지 상품에 따른 휴대폰결합 할인이 다르다. 소비자는 선택에 따라 보다 저렴한 가입을 할 수 있으므로 현명한 대처가 필요하다.

또한 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인터넷가입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초고속인터넷설치, 신청시에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하며 혜택이 많은 업체를 찾고있으나 사실 저렴한 요금제,할인혜택이 장기적으로 보면 소비자에게 이득이다"고 전했다.

또한 "각 통신사 별로 다양한 인터넷 요금제와 할인상품이 있는만큼 소비자는 비교선택을 해야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올레의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등 인터넷과 휴대폰 을 결합하여 가입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