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규원테크,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 개발·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2.21 15:37

펠릿과 우드칩 함께 사용 가능…유류 대비 70% 이상 연료비 절감

▲규원테크는 20일 목재펠릿과 폐사목을 연료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을 개발, 설치·가동 중 이라고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목재펠릿보일러 전문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목재펠릿과 폐사목을 연료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을 개발, 국내 최초로 설치·가동 중 이라고 20일 밝혔다.

규원테크가 이번 선보인 ‘땡큐 산업용 하이브리드보일러’는 국내 판매 1위의 산업용 펠릿보일러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됐다. 작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우드칩보일러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동 운전과 기름대비 최대 70% 이상 탁월한 연료비 절감효과가 장점이다.

또한 이산화탄소(CO₂)뿐만 아니라 유황 및 질소분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 신재생 친환경 제품으로 제주도 세탁공장에 3톤 보일러를 설치, 가동한 결과 원가절감에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만수 규원테크 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스팀보일러는 펠릿, 우드칩 겸용 하이브리드보일러로 환경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연료비에 대한 원가절감을 원하는 산업현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어 향후 산업용 스팀보일러시장의 대표 제품이 될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로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 1등급 펠릿연료 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