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두산인프라코어, 中 ‘2016 희망공정 공헌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2.22 13:31

두산 중국법인, 16년간 ‘희망공정’ 캠페인 기여 공로 인정받아

▲두산희망소학교의 여름캠프 프로그램 ‘두산희망기행’의 일환으로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 사업장을 방문한 학생들이 굴삭기 생산현장을 견학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법인인 두산공정기계유한공사(이하, DICC)가 중국의 교육지원 사업인 ‘희망공정(PROJECT HOPE)’ 캠페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로부터 ‘2016 희망공정 공헌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희망공정’은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가 빈곤지역 청소년의 학업 지원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1989년 시작한 공익 프로젝트이다. 중국 정부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과 단체, 기관이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994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굴삭기 누적 판매량이 5000대를 돌파한 지난 2001년부터 희망공정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후 16년 동안 중국 37개 지역에 ‘두산희망소학교’를 설립하고, ‘두산희망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의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또한 DICC는 ‘희망공정’ 캠페인 참여와 함께 자연재해 발생 시 적극적인 피해복구 지원 활동을 편 것을 높이 평가 받아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 경제기술개발구로부터 ‘2016년 사회책임이행 우수기업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시장 환경이 어려웠지만 DICC는 사회공헌 활동의 끈을 놓지 않았다"며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공익을 위한 각종 사업을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