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산단공 등 5개 기관·단체, 기술사업화 협력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2.25 05:01

24일, 기업에 필요한 기술이전 등 사업화 지원 확대

▲산업단지공단은 24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입주기업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KIAT, 중진공 등 5개 협력기관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4일 입주기업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벤처기업협회, 세계한인무역협회 등 5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단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벤처기업협회, 세계한인무역협회등 주요 기관·단체와 상호 협력에 나선다. 

주요 내용은 △기업수요 발굴 및 정보공유와 컨설팅 지원 △기업에 필요한 기술이전 등 사업화 지원 △기술사업화 정보공유 △해외진출기업 지원 △기술금융 교육 확대 등이다.

이에 따라 향후 산단공 등 5개 협력기관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의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기술 활용 기회를 입주기업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기술사업화 협력을 토대로 각 기관의 강점을 공유해 기업의 글로벌 기술협력, 수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