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바른전자, 2.5인치 SSD 개발 성공 및 생산라인 구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3.23 18:32
tytr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바른전자는 최근 2.5인치 SSD를 자체 개발하고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공장에 현지 생산라인을 구축·가동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바른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SSD의 성능은 연속 읽기 550MB/s, 연속 쓰기 480MB/s로, 용량은 최대 1TB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M.2 SSD의 경우도 2.5인치와 동일한 성능과 용량을 지원하며, 두께가 2.0mm 이하로 설계돼 슬림한 노트북에 적합하다.

바른전자는 PCI-익스프레스 제품에 자체 개발한 3D 낸드 패키지를 적용해 타사와의 차별성을 내세우면서 SSD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또한 과감한 시설투자를 통해 최근 SSD 전용 생산 라인을 구축해 월 13만개, 연간 150만개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바른전자 측은 "이번 자체 생산라인을 통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SSD 제품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안정적으로 공급이 가능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SSD시장은 현재 기존의 HDD를 빠르게 대체하며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있다. 정통적인 SSD 시장인 하이엔드, 고사양 PC, 워크스테이션용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용 PC, 보급형 PC에도 쓰이고 있다. 이미 노트북, 올인원 PC, 미니PC 등은 HDD가 사라지고 현재 출시되는 모든 PC에 SSD가 적용되고 있다.

바른전자는 이미 2011년부터 다양한 폼팩터(2.5인치·1.8인치, mSATA, 임베디드 SSD)에 자체 기술력으로 SSD 개발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SSD 제품의 생산 안정성과 높은 기술력, 과감한 원가 절감을 통해 중국과 대만 등 저가형 SSD제품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였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현재 일반 소비자용 SSD의 개발과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용 SSD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다양한 신뢰성 시험을 통해 제품을 검증하는 등 산업용 SSD제품 개발이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