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한상희 기자

hsh@ekn.kr

한상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구혜선 ‘당신은 너무합니다’ 하차 후 장희진 투입…아나필락시스 증상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3.24 08:38


[에너지경제신문 한상희 기자] 배우 구혜선이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하차한다.

구혜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구혜선이 건강 악화로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다"며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은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다"며 "구혜선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린다"고 마무리지었다.

현재 6회까지 방송한 가운데 구혜선은 가족을 책임지기 위해 밤무대에서 모창가수 유쥐나로 사는 정해당을 연기했다. 배우 엄정화와 투톱 여주인공으로 극을 책임졌지만, 불가피하게 하차하게 됐다.

구혜선의 빈자리는 배우 장희진이 채운다. 7회부터 정해당 역할로 합류할 예정이다. 장희진은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내성적인 보스’에서 열연한 바 있다.

한편, 구혜선이 ‘아나필락시스’라는 질병으로 드라마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에 그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나필락시스’란 외부에서 들어온 항원에 대해 매우 심각하고 전신적으로 나타나는 알레르기로, 심할 경우 호흡곤란, 의식저하, 쇼크, 어지러움, 실신, 부종, 안면홍조, 구역, 구토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이다.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습니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습니다.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