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안희민 기자

ahm@ekn.kr

안희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환경부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4월25일까지 접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3.27 18:36
로고_환경부
환경부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4월25일까지 접수

폐기물 줄이기, 재활용 성과 등 2개 부문 우수사업장 포상



[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 기자] 환경부는 폐기물 발생억제와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자원과 에너지가 선순환하는 자원순환사회 실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자 ‘2017년도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大賞)’ 공모를 4월25일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공모는 기업의 폐기물 감량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업장 폐기물 감량의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돼 왔다. 자원순환선도기업은 기술 개발, 공정 개선 등으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폐기물 발생을 사전 억제하거나, 재활용 확대로 자원순환 촉진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친환경기업을 의미한다.

올해는 보다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위해 공모 대상을 확대하고 심사기준을 개선했다. 사업장폐기물을 배출하는 제조업체는 물론 재활용업체도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기준을 확대했다. 소규모 기업에 대한 심사기준을 별도로 신설해 수상 기회도 높였다.

공모 분야는 사업장 폐기물의 원천적 발생억제, 발생된 폐기물의 재활용 촉진 등 총 2개 부문이며, 공모사례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와 환경부의 심의를 거친다.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게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등의 표창과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 기업은 8월 중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 개최 예정인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맞춰 열린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