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석탄공사, ‘2017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3.29 21:40

29일, 안전실천·재해예방 통해 국민에 신뢰받는 공기관 다짐

▲대한석탄공사는 29일 원주 혁신도시 본사 5층 대강당에서 공사 임·직원 및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은 옥외 행사 전경.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대한석탄공사는 29일 원주 혁신도시 본사 5층 대강당에서 공사 임직원 및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백창현 석탄공사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최근 우리나라가 안팎으로 큰 도전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공사 역시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공사 전 임직원은 마땅히 이런 상황을 인식하고, 공직자로서 흔들림 없이 자신의 업무에 충실하되 무엇보다 안전을 생명처럼 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 사장은 "안전에 대한 결의는 매일 매일 현장에서, 그리고 무엇보다 개개인의 마음에서 시작돼야 한다"며 "공사의 경영방침 중 하나인 ‘빈틈 없는 안전’을 공사 전 직원이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장 대회사에 이어 안전실천 결의문 낭독, 안전구호 제창 등 순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화상시스템을 이용해 전국 광업소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광업소별 주요 협력업체 대표들도 함께 참석, 석탄공사의 안전의지에 동참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