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안희민 기자

ahm@ekn.kr

안희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LS산전, 맞춤형 ‘태양광 연계 ESS 솔루션’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4.05 17:21
LS산전, 맞춤형 ‘태양광 연계 ESS 솔루션’ 선봬 

LS산전 태양광_ESS 설명회

▲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 기자] 태양광발전 연계 ESS(에너지저장장치) 솔루션 시장 공략에 LS산전이 시동을 걸었다.

LS산전은 4일 전북 전주시 ‘호텔 르윈’에서 고객사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S산전 태양광 발전 및 ESS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PCS(전력변환장치), 수상태양광 모듈, 태양광인버터, DC 전력기기 등 스마트 에너지 분야 핵심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태양광 연계 ESS 솔루션’ 일괄 패키지 공급 역량 및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을 소개됐다.

태양광 연계 ESS 설치 사업은 작년 9월부터 태양광 발전소에 ESS를 설치해 생산한 전기에 대해 REC 가중치 5.0을 부여하는 RPS(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 제도 고시개정과 각종 지원 확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고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LS산전은 태양광 모듈, 인버터, ESS용 PCS, 전력기기 및 배전반,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자체 개발 솔루션 기반 고객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 역량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달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적용 스마트 공장으로 잘 알려진 자사 청주 2사업장의 태양광 발전설비와 ESS를 성공적으로 연계해 국내 공장 최초의 MW급 태양광 연계 ESS 발전소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고, 이를 앞세워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LS산전 청주2사업장은 올해 2월부터 약 두 달 간 계통연계설비부터,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ESS용 PCS, PMS(전력관리시스템) 및 EPC(일괄공급)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 분야에 걸친 자체 기술과 역량을 투입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충방전과 전력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최준 LS산전 스마트에너지사업부 상무는 "청주2사업장 태양광 연계 ESS 발전소 운영을 시작으로 발전소 구축 사업은 물론 유지보수, 운영에 이르는 전 사업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 직접 찾아가는 밀착형 마케팅으로 신규 사업을 조기에 안착시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