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양혁 기자

kyh@ekn.kr

김양혁 기자기자 기사모음




롤스로이스, VR 비스포크 체험프로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4.25 16:17
롤스로이스, VR 비스포크 체험프로 개발

롤스로이스모터카, 가상현실(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 개발

▲롤스로이스모터카 가상현실(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에너지경제신문 김양혁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싱가포르 난양 폴리테크닉(NYP)대 학생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가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NYP 인터렉티브 및 디지털 미디어 대학의 9개 그룹 학생들이 참여해 몰입감을 극대화 한 360도 VR 환경을 제작했다.

롤스로이스 임원 및 VR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9개 팀이 만들어낸 비스포크 프로그램 중 가장 우수한 2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우승한 작품은 롤스로이스의 무한한 비스포크 옵션을 보여줄 뿐 아니라 가상의 롤스로이스 뒷좌석에 앉아 차에 적용되는 옵션을 즉각 확인할 수 있게 한다. 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은 2017년 4월부터 싱가포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이번 프로젝트는 영국 롤스로이스 본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견습생 프로그램과 롤스로이스가 인재 육성에 큰 가치를 두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롤스로이스는 VR 산업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비스포크 역량을 새롭고 독특한 방식으로 선보임으로써 럭셔리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