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기자

dsk@ekn.kr

송두리 기자기자 기사모음




저금리에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돌린다…동원개발·반도건설 등 공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5.19 20:37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판매시설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상가.(사진=동원개발)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연 1.25%로 전년도 7월부터 동결된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이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몰리고 있다.

동원개발은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M2블록에 유럽형 스트리트 테마상가 ‘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판매시설을 분양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3층, 3개동, 연면적 1만7631㎡ 규모다. 상층부에 입주하는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312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하철 3호선 원흥역 7번과 8번, 두 개 출구를 독점하는 단독 상가라 이동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내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 오픈도 예정돼 있다.

반도건설은 6월 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고양문화관광지구(한류월드) O1블록에서 ‘카림애비뉴 일산’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몰로 조성되는 이번 상가는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의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이 적용돼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상가가 들어서는 일산한류월드는 테마파크와 호텔, 방송미디어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수변공원 등이 모두 갖춰진 문화 컨텐츠 공간으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으로는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빅마켓,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밀집돼 있다.

GS건설은 KTX 광명역세권 일대에서 ‘광명역자이타워’를 분양하고 있다. 지상 1층~지상 3층, 228실 규모의 상업시설과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768실이 동시에 분양될 예정이다. 지난해 기준 하루 동안 2만3000여 명이 이용하는 KTX 광명역의 이동 수요를 누릴 수 있다. 분양고나계자는 "단지 바로 인근에 광명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 인접해 있다"고 말했다.

신영건설은 강서구 마곡지구 C9-5블록에 ‘마곡지웰타워’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5층~지상 12층, 오피스 168실과 상가 68실로 구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제2의 테헤란밸리로 불리는 공항대로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마곡이 들어설 예정으로 초대형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경기도 하남시 하남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11-1, 12-1블록에서 연면적 9만6006㎡의 대규모 상업시설 ‘그랑파사쥬’를 시공한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역세권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리얼 프랑스 테마로 프랑스 각 지역의 유명 광장과 거리를 테마로 조성되며, 스트리트형 설계에 돔형 천정을 도입한다. 단지에서 차량 약 10분 거리에 ‘스타필드 하남’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