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한철희 기자

tophch@ekn.kr

한철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행복한 꿈마중 제3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5.25 11:47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청 전경

[안성=에너지경제신문 한철희 기자]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설계와 준비를 통해 꿈과 끼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27일 국립한경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부모 진로특강’, ‘고입·대입 정보관’, ‘진로체험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창의체험관’,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부스가 개설 운영 될 예정이다. 특히 ‘고입·대입 정보관’과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하여 미래 직업세계 변화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특기와 적성 등을 고려한 진로탐색 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소년 요리동아리로 구성된 ‘먹거리장터’의 수익금은 위안부할머니 돕기, 다문화센터 및 보육원 기부 등 나눔문화의 실천으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의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안성시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 국립한경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약 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