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훈(왼쪽)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 상무와 윤육현 카포스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
이번 제휴는 국민카드의 금융 경쟁력과 전국 1만 8000명의 자영업자로 구성된 카포스의 차량 정비 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으로 양 사는 ▲카포스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 및 홍보 ▲카포스 조합원 대상 물품 구매 지원 및 금융 서비스 제공 ▲신규 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국민카드는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을 활용해 카포스 이용 고객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무이자할부 등 맞춤형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카포스’ 소속 자영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한 물품 구매 관련 카드 혜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가 자영업자에게는 매출 신장의 발판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양질의 차량 및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생의 제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영업자와 고객, 카드사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