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기자

ys106@ekn.kr

나유라 기자기자 기사모음




국정기획위,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구체화 작업 착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5.28 15:06
[에너지경제신문 나유라 기자]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문재인 대통령 경제공약 핵심 중 하나인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구체화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국정기획위는 오는 30일 제1차 협업과제 분과위원회 합동 업무보고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1차 협업과제의 토의 안건은 ▲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 방안 ▲ 하반기 1만2000명 공무원 추가 채용 방안 ▲ 기타 양질의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이다.

이 업무보고에는 국정기획위의 기획·경제1·경제2·정치행정·사회 분과 위원장과 소관 자문·전문위원이 대거 참석한다. 정부부처 중에는 기획재정부, 인사혁신처, 행정자치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의 담당 실·국장이 관련 내용을 보고한다.

공공부문에서 81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방안을 각 부처가 내놓고, 이에 필요한 추경 편성 등 예산까지 검토하는 작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국정기획위의 두 번째 합동 업무보고 역시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창업국가 조성 방안'을 주제로 이뤄질 계획이다.

국정기획위 김진표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가 있으나,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등에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인프라를 깔아주고, 우리의 장점인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우수 인력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방안이 검토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