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1961@naver.com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중소기업중앙회, 中企협동조합 복지서비스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7.09 19:54

(주)신세계조선호텔 등 휴양시설·렌터카·쇼핑몰 등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조합 임직원의 여가 활동과 복지지원을 위해 회원복지누리를 오픈했다.

최근 들어 대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회사의 복지지원으로 여행
, 문화, 레저활동 등에서 많은 혜택을 받고 있으나, 중소기업협동조합 임직원들은 복지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 앞으로 559개 회원조합 및 조합 임직원은 휴양시설 이용요금 할인과 같은 다양한 복지혜택이 가능하게 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조합 임직원의 여가활동과 복지지원을 위해 조합포탈사이트 내
회원복지누리를 오픈하고, 10일부터 복지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회원복지누리는 호텔·리조트, 골프장, 렌터카, 쇼핑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 조합원간 단결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등 행사와 조합 임직원의 여가활동을 위한 휴양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 등에서 장단기 렌트시 할인서비스를 받게 된다. 아울러 온라인 최저가 쇼핑을 지원하는 쇼핑몰에서 공연, 영화 예매 및 생활용품 구매도 가능하다.

중기중앙회 유영호 회원지원본부장은
이번 회원복지누리오픈을 계기로 협동의 정신으로 일선현장에서 중소기업계를 이끌어 왔지만, 그간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회원조합 임직원들이 다양한 여가활동 등으로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는 조합원사(중소기업)도 혜택을 누리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신명나게 일하고 즐겁게 쉬는 문화가 중소기업계에서도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762개 휴양시설, 렌터카, 복지몰을 대표해 ()신세계조선호텔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협동조합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