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민준 기자

minjun21@ekn.kr

김민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가스안전公-국방기술품질원, 군수품 품질 향상을 위한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9.04 16:29
협약식 (1)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문종삼 연구원장(오른쪽)과 국방기술품질원 임채오 기술진흥센터장(왼쪽)이 4일 가스안전공사 본사에서 대회의실에서 방호제품 시험분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가 4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방기술품질원과 방호제품 시험분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문종삼 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연구원장과 임채오 국방기술품질원 기술진흥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수품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군수품 시험분석 결과 정보를 공유하고, 군수품 상용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군수품 시험기법 표준화 및 단체표준 제정 등 표준화 업무를 함께 추진하고,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연구 장비 활용 및 시험시설 참관 요청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술협력을 위한 전문가 풀 참여와 제품인증(KAS) 시험·검사 업무 및 인증체계 구축 등 상호간의 협력·지원 업무도 추진한다.

문종삼 원장은 "우리 공사는 에너지전환 흐름에 맞춰 가스안전을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군수품 품질 관리는 ‘국민이 안전한 나라’로 가기 위한 중요한 요소"라고 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수품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민간 제품 기술개발 활성화 및 제품인증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