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지질자원硏-제주개발공사, 양 기관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9.20 17:20

제주 지하수 자원 장기적 가치 발굴…연구사업 협력 및 지원

▲20일 제주시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지질자원연 신중호 원장(오른쪽)과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왼쪽)이 MOU를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세계자연유산 제주 지하수 자원의 지속적인 보존과 장기적 가치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신중호, 이하 지질자원연·KIGAM)은 20일 메종글래드 호텔 제주에서 개최된 ‘제9회 제주물 세계포럼’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 이하 제주개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하수 연구분야의 우수한 연구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지질자원연과 제주물의 세계화를 통한 지속가능 발전을 목표로 하는 제주개발공사가 제주 지하수 자원의 가치 발굴 연구 및 국내외 지질·수자원 관련 프로젝트의 공동 추진과 활성화를 목표로 이뤄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질자원 자료·정보 및 실험장비 공동 활용 △제주물 연구 △JPDC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발전을 위한 연구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지질자원연이 2018년 9월 대전에서 개최하는 국제수리지질학회(45th IAH 2018)와 제주개발공사가 매년 개최하는 제주물 세계포럼의 성공적인 추진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지질자원연 신중호 원장은 "KIGAM과 제주개발공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제주의 물 연구와 지하수 관련 글로벌 프로젝트가 활성화되리라 기대한다"면서 "KIGAM의 우수한 연구기술과 제주의 천연 수자원을 적극 활용, 지속가능 수자원의 개발과 제주 물의 글로벌 브랜드화 촉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신중호 원장과 오경수 사장, 고경석 지질환경연구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핵심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