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민지 기자

lmg2966@ekn.kr

이민지 기자기자 기사모음




하나마이크론, 중국기업과 IoT 사업 관련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10.30 11:16

DSC03067

▲하나마이크론의 한호창 대표이사와 중국 생체인식 기술 전문기업 A-KERR사의 Wang Kai 사장이 27일 판교 사옥에서 향후 IoT, 반도체센서 관련 사업 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전격 체결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민지 기자]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이 27일 판교 사옥에서 중국 생체인식 기술 전문기업 A-KERR와 IoT 및 반도체센서 관련 사업 협력 확대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국 A-KERR사는 지문인식모듈 등을 제조하는 생체인식 기술전문 기업이다. HUAWEI, XIAOMI를 주요 파트너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하나마이크론에게 모바일용 지문인식 패키지를 공급받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이번 MOU를 통해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및 확대 기반을 조성함과 동시에 IoT사업 등 신규 사업 전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하나마이크론은 중국 시장의 고객 확대로 올해 매출은 작년 대비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oT 사업은 하나마이크론이 주력하고 있는 중점 신규 사업이다. 위치 IoT 사업, 통합 보안 IoT 사업 등을 기반으로 현재 평창동계올림픽의 맞춤형 IoT 서비스의 중점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향후 중국 A-KERR사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호창 대표는 "2017년은 실적 턴어라운드의 원년으로 이미 반기 누적 기준 전년대비 매출액은 6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73억 원이 증가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지문인식센서 등 비메모리 분야의 고속 성장 및 HT 마이크론 모바일 PKG 양산 등에 따라 실적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