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민준 기자

minjun21@ekn.kr

김민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SK이노베이션, 사회적가치 창출 인정…정부주관 행사 잇따라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12.08 10:18

전국자원봉사자대회 대통령상 이어 독거노인보호사업서 복지부장관상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 기념식 (2)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 기념식에서 SK이노베이션 관계자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주관 행사에서 잇따라 상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의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7일에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을 기념한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사업적 측면 외 사회적가치 측면에서도 ‘딥 체인지 2.0’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회사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인프라를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SK이노베이션이 수상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은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해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000여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관계자는 "SK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방면으로 실천해왔다"며 "14년간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포상 배경을 밝혔다.

‘전국자원봉사자대회’는 1994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전국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돼 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일 평창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자원봉사 활동의 중점 테마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선정해 추진해온 결과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과 임직원들을 연결, 사회적 가족으로서 정서적 안정기반을 구축해주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정기적인 가정 방문 외에도 계절별로 미세먼지 극복, 폭염·폭우 대비, 해충 방역, 한파 대비 등을 돕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에 소속된 사내외 이사들도 솔선수범해 독거노인 대상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해왔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 독거노인 지원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SK이노베이션 한 관계자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발달장애인 사회적응 지원 활동, 독거노인 돌봄 활동을 테마로 전사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며 "전 구성원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외에도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회공헌 활동 강화, 사회적기업의 실질적 육성 방안 마련 등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