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는 제3공수특전여단과 12월 6일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제3공수특전여단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 박영철 부총장 및 대학 관계자와 제3공수 특전여단장 김홍만 준장, 부여단장 김훈년 대령, 참모장 김종찬 대령을 포함한 군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양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의 교류 및 산업체위탁 교육과정 제공,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봉사활동 공동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시설과 자원의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군 장병 가족들을 대상으로 ‘손님 초대상 차리기’, ‘셀프 메이크업 & 네일아트’ 등의 생활문화 교육을 실시하고, ‘뮤지컬 관람’이나 ‘청강 자연체험 프로그램’ 등에 군 장병과 가족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부사관들을 위한 2년 과정 학사 학위 과정도 준비 중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은 “우리대학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지성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콘텐츠스쿨, 게임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IT스쿨,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의 도서관과 체육시설 등을 지역사회에 개방하는 등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