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기자

yes@ekn.kr

여헌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롯데렌탈 샤롯데봉사단,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찾아 봉사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1.05 14:04
[사진자료1] 롯데렌탈

▲(사진=롯데렌탈)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롯데렌탈은 샤롯데봉사단이 무술년 새해를 맞아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성남시장애인복합사업장을 방문해 ‘행복 더하기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렌탈에 따르면 올해 2회째를 맞은 ‘행복 더하기 나눔’ 봉사활동은 신입사원들의 참여를 주축으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신입사원들이 ‘Share a Better Life’라는 롯데렌탈의 사회공헌 비전을 이해하는 동시에 조직문화에 조기 적응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신입사원 25명과 기존 봉사단원 5명으로 구성된 이번 롯데렌탈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4일 경기도에 위치한 성남시장애인복합사업장을 방문해 장애인 근로자들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는 노력봉사를 실시했다. 덧신끼우기, 박스접기, 양말세트 포장, 판촉물 포장 등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위해 성남시가 위탁한 다양한 외주 임가공 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 이날 롯데렌탈 샤롯데봉사단은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으로 진행된 나눔 바자회 수익금과 매칭그랜트(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내는 제도) 성금을 더한 기부금 550만여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롯데렌탈은 신입사원들에게 직무 교육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참여를 독려하며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며 "연간 4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임직원 봉사활동 의무참여 제도’에 따라 롯데렌탈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과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