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 중 의류건조기를 보유하지 않은 3040 여성의 77.6%가 의류건조기 구매 계획 의사를 밝혔다. (사진=버즈니) |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3040 여성 이용자 3613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대비 가전제품’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의류건조기를 보유하지 않은 10명 중 8명은 구매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현재 보유 중인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으로는 공기청정기가 64%로 보유율이 가장 높았고, 이어 의류건조기(22.5%), 의류관리기(5.3%) 순이었다.
의류건조기를 보유하지 않은 응답자의 경우 77.6%가 구매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의류 건조기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는 ‘미세먼지 등 날씨 걱정 없이 빨래 건조’라는 응답이 37.7%로 가장 많았고, 이어 ‘먼지 제거(27%)’, ‘살균 기능(20%)’, ‘가사노동 시간 절약(14.2%), 기타(1.1%) 순으로 답했다.
의류건조기를 보유하고 있는 응답자의 82.7%는 구매를 만족한다고 답했고, ‘보통’과’ 불만족’은 각각 16.8%, 0.5%였다. 또 전체 응답자의 77.8%는 ‘이제 의류건조기가 가전필수품’이라고 답했다.
실제 모바일 홈쇼핑에서도 의류건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1분기 의류건조기 상품의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 설정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한 1만 1289건으로,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 중 가장 높은 알람 설정 수를 기록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다음 달 2일까지 K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