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 탈환’ 승부수 띄우는 넥슨…신작 ‘카이저’ 출격

류세나 기자 cream53@ekn.kr 2018.05.16 12:3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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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판교 사옥.



[에너지경제신문 류세나 기자] 넥슨이 ‘게임 왕좌’ 탈환을 위해 화려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한 속도전에 나선다.

지난해 근소한 차이로 넷마블에 십여년간 지켜온 1위 자리를 내준 넥슨은 올 한해 ‘피파온라인3’, ‘배틀라이트’ 등 온라인게임과 ‘카이저’, ‘마비노기 온라인’ 등 굵직한 타이틀들을 통해 왕좌를 다시 찾아오겠다는 각오다. 이러한 목표 아래 내달 7일 모바일게임 ‘카이저’가 출격할 예정이다. 특히 이 게임은 LG전자의 신형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에도 선탑재, 이용자 확대에 빠르게 나서겠다는 각오다.

넥슨은 1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를 갖고 6월4일 사전오픈을 시작으로 같은 달 7일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게임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명가’를 지향하는 패스파인더에이트에서 3년간 100억 원을 투자해 만든 게임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최초로 성인 콘텐츠로 분류되는 유료재화를 활용한 ‘1대1 아이템 거래’ 콘텐츠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오픈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실제 사전예약 개시 한 달 만에 100만 명이 넘는 몰리는 등 올 상반기 시장의 최대 기대작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넥슨 R등급 신작 '카이저' 출시<YONHAP NO-3182>

▲(사진=연합)



‘카이저’가 채택한 개인간 아이템 거래는 모바일게임에도 완전한 자유시장 경제를 구현해 내기 위한 회사 측의 전략적 결정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상위 아이템도 거래를 가능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신규 유저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저변에는 게임 플레이어 스스로 시장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중도 깔려있다.

유료재화 기반의 1대1 거래 시스템은 사행성 요소 탓에 청소년 이용가 게임에는 도입이 불가능한 콘텐츠다. 이번 결정으로 카이저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았으며, 성인콘텐츠를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사전 티징 단계부터 해외에서 18세 이용가 등급을 뜻하는 ‘R’등급을 차용, ‘세상에 없던 R등급 모바일 MMO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기도 했다. 함께 출시 예정인 12세 버전에는 유료 기반 아이템 거래 콘텐츠는 배제된 채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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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넥슨)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는 "‘카이저’는 성인만이 즐길 수 있는 R등급을 표방한다"며 "현재 모바일게임의 시장은 완전하지 않다.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완전한 시장경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긴 호흡의 성장 곡선을 가진 완성도 높은 한국형 모바일 MMORPG를 ‘카이저’에서 구현하겠다"고 첨언했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카이저’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자체 IP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카이저’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카이저’ 외에도 오는 17일 국내 최고 인기 온라인 스포츠게임인 ‘피파온라인’ 시리즈 최신작인 ‘피파온라인4’를 정식 론칭하는 등 시장 확대에 속도를 붙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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