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순위는 온라인 상으로 발급가능한 다이렉트 보험 순위로, 뱅크샐러드 앱과 웹을 통한 각 상품별 신청 클릭 수 기준으로 추출됐다.
먼저 휴가 시즌을 맞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자보험 분야 1위는 롯데손해보험의 하우머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선정됐다. 이 상품은 2000원으로 가입이 가능한 실속형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으로 휴대품손해보장금액 20만원부터 여행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시 1억원까지 핵심 보장 내역들이 포함되어 주목을 받았다. 2위는 MG손해보험의 JOY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3위는 한화손해보험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꼽혔다.
제 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손의료보험 1위는 롯데손해보험의 하우머치 다이렉트 실손의료보험이, 2위는 현대해상의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장보험이, 3위에는 한화손해보험의 다이렉트 한화실손의료보험(갱신형)2가 집계됐다.
사망(정기)보험 1위는 KB생명의 KB착한정기보험이 차지했다. 이어 2위에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2, 공동 3위로 ABL생명의 (무)ABL인터넷정기보험, 삼성생명의 인터넷정기보험4.0(무배당),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정기보험(비갱신형) (무)이 올랐다. 암보험 1위는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암보험 (무)이 선정됐으며, 이어 2위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라이프플래닛e암보험2, 3위에 KDB생명의 (무)KDB다이렉트암보험이 차례로 상위권에 랭크됐다.
어린이·태아보험 1위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이 선정됐다. 공동 2위는 KDB생명의 (무)KDB다이렉트 어린이보험(무해지환급형), 삼성화재의 (무)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이 올랐으며, 3위는 DB손해보험의 (무)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 자녀보험이 올랐다.
운전자보험 1위는 흥국화재의 더 든든한 이유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이 차지했으며, 2위는 현대해상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위는 MG손해보험의 JOY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이 순위에 올랐다. 자동차보험 1위는 더케이손해보험의 에듀카 자동차보험, 2위는 DB손해보험의 프로미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위에 현대해상의 하이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순위권에 들었다.
연금저축보험 1위는 KDB생명의 (무) KDB다이렉트 연금보험, 2위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유니버셜), 3위는 한화생명의 e연금저축보험(무)이 선정됐다.
저축보험 1위는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온라인 더좋은 저축보험이, 2위는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변액적립보험 (무) 진심의차이가 3위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꿈꾸는e저축보험3이 선정됐다. 치아보험 1위는 라이나생명의 (무)라이나다이렉트치아보험2(갱신형)이, 2위는 메리츠화재의 (무)메리츠 올바른 치아보험, 3위는 에이스손해보험의 에이스(무)Chubb 다이렉트 치아안심보험이 차지했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는 성별, 연령, 보장내역 등 실제 견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 분석한 보험 콘텐츠로 핀테크 이용자들의 합리적인 상품 의사결정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뱅크샐러드에서는 암보험, 사망보험 등의 기본적인 보험종류 뿐 아니라 골프, 펫 보험 등 특색 있는 다이렉트 보험 종류도 모두 소개하고 있어 금융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