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이 물걸레청소기 브랜드 ‘휴스톰’의 신제품 ‘HS-9200SV’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휴스톰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전부문(물걸레청소기)을 2년 연속 수상한 대표 브랜드로, 이번 제품은 인기 무선제품 라인인 ‘듀얼라이팅’(HS-9000)의 신모델이다.
‘HS-9200SV’는 청소 성능 개선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부분에서 품질과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청소상태 확인이 편리한 전면부 헤드 LED라이트와 배터리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전면 3색 LED 그릴을 탑재했다. 또한 4시간 내 쾌속 충전이 가능한 삼성 리튠이온 정품 배터리를 채용하고, 원터치 조립 방식을 적용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외관 디자인은 메탈그레이 색상과 도자기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미를 적용해 젊은 층의 수요에 맞춰 트렌디함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이베이코리아의 익일-묶음배송 서비스 '스마일 배송'을 이용하면 18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출고된다.
보다 자세한 제품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HS-9200SV’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디지털실 최준성 팀장은 “가을, 겨울철 가정 내 미세먼지로 인해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휴스톰의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품질이 입증된 HS-9000의 신모델인 만큼,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디자인이 적용된 이번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미세먼지 영향으로 창문 환기가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청소기 및 공기청정기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G마켓에서는 최근 일주일 동안 물걸레청소기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43%, 공기청정기는 48% 각각 판매 신장했고,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물걸레청소기 10%, 공기청정기 14% 등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