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아이엔젤, FTA 활용·지원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기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11.14 12:41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힙시트아기띠 전문브랜드 주식회사 아이엔젤(대표 이진섭)이 지난 26일 서울세관에서 진행된 ‘2018 FTA 활용·지원 우수사례 발표 대회’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주관한 본 대회는 FTA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FTA 활용 지원 성공사례 발굴 및 전파, 수출 기업의 FTA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아이엔젤은 관세청으로부터 부가가치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거래비중이 큰 협력사를 중심으로 원산지확인서 및 C/O(원산지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받았다. 또한, 관세청이 원산지 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기업들에게 부여하는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취득했다.

2016년 5월 국내 힙시트아기띠 기업 최초로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획득한 아이엔젤은 관세절감 조건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무역 프로세스 간소화와 진행비용 절감, 행정 기간 단축 등으로 대외 수출 경쟁력을 높였다. 이 결과로 2015년 수출액 대비 2017년 수출액은 333%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에 아이엔젤은 FTA를 적극 활용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관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엔젤 관계자는 “힙시트아기띠 수출 1위 기업이 되기까지 관세청에서 받은 YES FTA 활용지원컨설팅이 큰 도움이 됐다”며 “아이엔젤만의 제품 기술력과 FTA 네트워크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