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기자

dsk@ekn.kr

송두리 기자기자 기사모음




[금융권 장학사업] OK저축은행,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 내달 4일까지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12.09 12:29
이미지 3

▲OK희망장학금, OK생활장학금 모집 포스터.(사진제공=OK저축은행)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성적우수 중고등학생과 대학·대학원생을 위한 장학금 장학생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중고등학생이라면 ‘OK희망장학금’에 대학·대학원생이라면 ‘OK생활장학금’에 지원하면 된다.

OK희망장학금은 중·고등학생에게 생활비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추가 신설됐다. 지원 대상은 전국의 2019년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우나 학업이 우수한 학생이다. 학부모나 학생 법정대리인이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학년에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중학생에게는 월 20만원, 고등학생은 월 25만원을 지원한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이다. 올해 2학기 또는 직전학기 국가·교내·교외 장학금 수혜자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가 끝날 때까지 매월 50만∼200만원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설립 후 17년 간 국내외 대학생과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약 5000명에게 장학금 140억원을 후원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올해 새롭게 신설한 OK희망장학금을 통해 중고등학생을 포함한 더 많은 새싹들이 꿈을 꽃 피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