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류세나 기자

cream53@ekn.kr

류세나 기자기자 기사모음




'론칭 1년' 프렌즈마블, 차트 역주행 시동…업데이트 첫날 'DAU 50%↑'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12.14 17:12
untitled

▲(사진=카카오게임즈)

[에너지경제신문=류세나 기자] 론칭 1주년을 맞은 모바일게임 ‘프렌즈마블’이 차트 역주행에 시동을 걸고 나섰다.

14일 서비스사인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프렌즈마블(개발 원더피플)’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일일사용자수(DAU)와 매출 등의 수치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실제 업데이트 당일인 지난 12일 ‘프렌즈마블’은 전일 대비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96계단, 매출 순위 19계단씩 뛰어 오르며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른 효과를 톡톡히 봤다. 같은 기간 DAU도 업데이트 전보다 50% 이상 증가하고, 복귀 이용자 또한 5배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챌린지 모드’를 새롭게 오픈했다. 챌린지 모드는 1:1 매칭 대전으로 하루 2번 특정 시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로, 게임 종료시 승자와 패자 모두에게 게임 내 재화인 트로피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특히 특정 국가에 링크가 표시되는 ‘링크 시스템’을 추가, 링크가 표시된 국가를 소유할 경우 동일한 링크가 표시된 또 다른 국가도 동시에 소유할 수 있게 한 점도 이용자들로부터 게임의 재미요소를 한층 높였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 마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8일까지 ‘오리지널’, ‘스피드’, ‘챌린지 모드’ 중 1회 이상 플레이 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또 게임 내 최고의 국가인 ‘한국’과 ‘미국’의 랜드마크를 획득할 수 있는 ‘한미확정권’과 ‘잠자는 친구 깨우기 이벤트’로 ‘루비’ 아이템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