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한은행 전경.(사진제공=신한은행) |
이벤트 기간동안 신한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네이버페이에서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통화 18종에 대한 최대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환전이벤트에서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3개 주요 통화는 90% 우대환율이 적용되며, 그 외 기타 통화는 최고 40%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신한은행 계좌가 없다면 환전 화면 내 ‘네이버페이X신한통장’ 링크를 이용해 은행 방문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입출금통장을 새로 만들 수 있고 최고 환율우대 적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환전서비스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환전’을 검색한 후 6자리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입력하면 환전신청 금액을 결제하는 원스톱 모바일전용 간편환전서비스다. 최대 환전가능한도는 100만원이며, 별도 앱 설치나 인증절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초 디지털 슈퍼 플랫폼 쏠(SOL)을 출시한 후 네이버 플랫폼과 제휴해 네이버 유동성 계좌신규 서비스를 오픈하고 환전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제휴를 통해 디지털 영토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이용자혜택을 증대시킬 수 있는 플랫폼 제휴와 프로모션 외에 최근 제휴한 암웨이와의 비즈니스 모델처럼 디지털 기술기반의 플랫폼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