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기자

claudia@ekn.kr

오세영 기자기자 기사모음




SK건설, 친환경 경영으로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04.25 15:52

CDP 주관 ‘기후변화 대응 및 경영 우수기업’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SK건설은 지난 24일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은 상장기업의 전년도 경영활동과 기업들이 제출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SK건설은 비상장·자발적 부문에 참여해 탄소경영 특별상을 차지했다.

SK건설은 지난 2008년부터 교육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업무에서 환경부하를 최소화 하기 위해 그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의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 에너지 저감활동을 실천해 지난 2011년부터 국내 모든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매해 10% 이상 저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광국 SK건설 SHE(Safety·Health·Environment)실장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다는 환경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친환경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며 "글로벌 친환경 선도기업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물·삼림자원 등 환경과 관련된 경영정보를 분석해 매해 보고서를 발행하는 프로젝트명이자 글로벌 비영리단체다.



SK건설 CDP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김광국(가운데) SK건설 SHE실장 및 관계자들이 ‘2018년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건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