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하고 있는 정보연 대표 |
이번 강의는 이마트24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강연에 초청을 받아 이뤄진 자리다. 이연에프엔씨의 선진적인 가맹 관리와 운영 노하우를 이마트24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
강연에서는 이연에프엔씨의 브랜드와 자사몰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프랜차이즈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본사가 되기 위해 실행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보연 대표는 경쟁력 있는 본사가 되기 위해선 창업 본부와 운영 본부에서 상권분석 및 예상 매출, 위기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점주들이 본사를 평가할 수 있는 설문조사 진행, 점주 및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웹 공간을 운영하여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다른 프랜차이즈 기업에 강의를 나가 우리의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 것에 대해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연에프엔씨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