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한국타이어 장착 아우디 RS4 경찰차 '눈길'…에센모터쇼 등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02 13:14

한국타이어, 고성능 타이어 유럽 판매 강화

▲독일 튜닝 스페셜리스트 ABT 스포츠라인이 한국타이어 테크놀로지 타이어를 장착한 'RS4-R'를 에센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사진=ABT)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를 장착한 아우디 RS4 아반트 경찰차가 유럽 최대 튜닝 전시회에서 주목을 받았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의 튜닝 스페셜리스트 ABT 스포츠라인이 한국타이어 테크놀로지 타이어를 장착한 'RS4-R' 경찰차를 에센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에센모터쇼는 1968년 시작된 유럽 최대의 튜닝카 전시회로 각종 튜닝카들과 부품들이 전시된다. 올해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8일까지 독일 에센에서 열린다. 

ABT가 선보인 RS4 아반트는 530 마력과 690 뉴턴의 토크를 자랑한다. 추가 냉각기와 공기 흡입구를 포함해 소위 '파워 에스(Power S)' 패키지가 가능하다. 

특히 해당 차량에는 한국타이어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타이어를 장착됐다.

이 제품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민첩한 반응으로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젖은 노면 및 비상시에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이 제동거리를 줄여주고, 향상된 승차감과 연비, 주행성능 제공한다. 단면쪽은 275, 편평비 30ZR, 20인치 사이즈 이다. 

한국타이어 테크놀로지는 RS4 장착 타이어 외 유럽 고성능 타이어 시장 겨냥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 면모를 뽐냈다.

이번 전시회에 쇼카는 물론 e-스포츠를 도입 '뉘른부르크링 e-스포츠 라운지'를 설치, 레이싱 게임대회도 개최하고, 다양한 종류의 계절별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 등을 전시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에센 모터쇼에서 레이싱, 튜닝 차량용 고성능 타이어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유럽 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 타이어는 에센모터쇼에 15번째로 참가한다. 튜닝카 마니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한국타이어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타이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3가 올해의 가장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