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2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한화테크윈, 신형 ANPR 출시...무인주차장·주유소 '탁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3.19 11:02

시속 50km/h까지 차량번호판 식별 및 화면 캡쳐
주차장, 주유소 등에 적합 

▲한화테크윈이 중국에서 새로운 ANPR 솔루션을 공개했다. (사진=한화테크윈)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화테크윈이 새로운 차량번호인식 솔루션(ANPR)을 공개, 교통법규 위반 및 무인주차장 모니터링 활용도를 높였다. 

새로 출시된 ANPR은 차량 번호판을 시속 50km/h까지 식별, 캡처할 수 있으며 번호판 식별 정확도가 95%에 달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테크윈은 고성능 ANPR을 도입, 지능형 교통 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카메라 대 카메라 간 IP 통신 기술을 갖춘 이 시스템은 데이터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전송하면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으며, 최대 4대의 와이즈넷 ANPR 카메라를 지원할 수 있다.

ANPR 솔루션은 95%의 정확성을 보이며, 최대 50km/h 속도의 차량 번호판 식별이 가능해 건물의 입구나 보도블록 혹은 주차장, 주유소 등에 적합하다. 

또한 신형 ANPR 카메라는 카메라 릴레이 출력을 통해 장애물을 통해 최대 1000 대의 차량을 자동으로 제어 할 수 있어 주차장에서 시간 및 공간 관리에 유용하다. 아울러 솔루션 적용시 서버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바로 설치해, 별도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업계 관계자는 "한화테크윈은 다양한 ANPR 기반 지능형 교통 관리 솔루션을 개발중"이라며 "서버리스 단일 사이트 ANPR 카메라 솔루션 외 대규모 사이트 관리를 위한 번호판 서버 솔루션 및 여러 사이트를위한 클라우드 솔루션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지난 2018년 스탠드 차량번호 식별 솔루션 'TNC-8090RH' 출시하는 등  차량번호식별 솔루션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TNC-8090RH는 5m 이내 시속 20km로 진입하는 차량 번호판을 식별할 수 있어 차량 이동속도는 비교적 빠르지 않지만 세심한 모니터링이 필요한 아파트 단지, 주상복합, 빌딩 등에서 차량 출입 및 영상기록 관리에 효과적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