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조미경, 이하 남예종)이 6월 30일(화)까지 100% 면접전형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실용음악과정, 연기과정, 뮤지컬과정, 모델과정, 실용무용과정, 클래식과정, 영화방송제작과정, 악기수리과정, 한국음악과정, 한국무용과정이 있으며, 고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할 수 있다.
남예종 입학 관계자는 "대학 원서접수 중복지원에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많은 예술계열 수험생들이 또 다른 입시방안으로 남예종에 입학 지원을 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 신설동역에 위치한 남예종은 1호선, 2호선과 더불어, 우이신설경전철 개통으로 강북요충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호텔형 기숙사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기숙사 신청은 6월 30일까지이며, 각각 여학생, 남학생 기숙사 신청이 가능하다.
7월, 8월에 연이어 진행되는 남예종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실용음악, 실용무용, 연기공연예술, 모델, 클래식 등 각 계열 교수진이 예술직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가능성과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수험생들도 자신의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남예종은 ‘이건우배 남예종 작사공모전’을 개최한다. ‘작사의 신’ 이건우 작사가는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이번 작사공모전을 통해 예비 스타 작사가를 선발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에 선정된 당선작 지원자에게는 작곡과 함께 음원 제작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건우 남예종 실용음악계열 학부장은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을 트롯가수 유산슬로 발굴하고 ‘합정역 5번출구’를 공동 작사하며 ‘작신’으로 등극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이건우배 작사공모전’은 작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인당 1곡만 지원 가능하다. 형식에 관계 없이 노랫말을 만들어 접수 가능하다. 또한 지원 시 발라드, 트롯, 힙합, 댄스 등 장르 표기가 필요하다. 접수는 남예종 공식 홈페이지 학교소식(오디션)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