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기자

yes@ekn.kr

여헌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웅진 ‘놀이의발견’ 200억원 투자유치···신규사업 및 M&A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8.10 14:54
[사진자료]키즈플랫폼 놀이의 발견 CI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웅진씽크빅에서 분할한 키즈플랫폼 ‘놀이의발견’은 우리-큐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합자회사(우리-큐 PEF)로 부터 200억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놀이의발견’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키즈시장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론칭하고, 연관 스타트업의 M&A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놀이의발견’은 신규사업으로 라이브클래스, 키즈스토어 등을 신규사업으로 검토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는 집에서도 아이들과 놀 수 있게 만든 ‘놀이수업 라이브 방송’이다. 여기에 키즈스토어를 오픈해 아이들의 놀이거리, 취미용품 등을 앱(App)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만들고, 라이브 놀이방송과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한 다는 계획이다.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2000종의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베이비&키즈 페어’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 키즈시장과 연관된 스타트업의 M&A도 검토할 계획이다.

‘놀이의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은 물론 전시회나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을 연결해주는 국내 유일한 플랫폼 서비스다. 지난해 5월 웅진씽크빅의 벤처사업부로 시작한 ‘놀이의발견’은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누적 거래액은 110억원에 달한다.

윤새봄 놀이의발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사업과 스타트업 M&A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키즈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