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정희순 기자기자 기사모음




카카오 ‘라이언’ 대륙 진출…12일 中 상해에 카카오프렌즈 매장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9.10 14:44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카카오IX가 오는 12일 중국 상하이에 카카오프렌즈 매장을 공식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가 중국 내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IX에 따르면, 이번에 문을 여는 중국 상하이점은 총 180㎡ 규모로,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에 위치해 있다. 난징동루는 현지인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오가는 지역 내 손꼽히는 관광·쇼핑 명소다.

카카오프렌즈 상하이점은 ‘원 신 원 임팩트(ONE SCENE ONE IMPACT)’라는 콘셉트 하에 중국인들에게 널리 바이럴 될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한(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공간으로 선보인다. 전반적으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골드 색상과 카카오프렌즈의 상징인 노란색을 조화롭게 사용했으며, 천장에 대형 황금 라이언 미러볼을 설치해 상하이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움을 선사한다. 또 미러볼 아래쪽에 ‘아이 러브 상하이(I LOVE SHANG-HAI)’를 주제로한 존을 조성해 공간을 꾸몄다. 천장과 벽면에 반사 소재를 사용해 공간이 보다 확장된 듯한 착시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환상적인 공간을 구현한 점도 돋보인다.

카카오프렌즈는 상하이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상품도 출시한다. 중국을 대표하는 붉은색과 와이탄, 동방명주, 엑스포 등 상하이 대표 명소 및 샤오룽바오, 셩지엔 등 상하이 대표 음식을 캐릭터와 결합시켰다. 인형, 쿠션, 키링 등 카카오프렌즈 핵심 아이템 외에 머그컵, 마그넷, 에코백, 데코 스티커 등 상하이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상하이점 오픈과 동시에 중국 메신저인 위챗의 미니 애플리케이션 ‘샤오청쉬(小程序)’ 멤버십 클럽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 풍부한 상품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IX는 향후 중국 비즈니스를 더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올 10월 열리는 ‘LEC(라이센싱 엑스포 차이나)’에 참여하고 내년 5월에는 베이징 유니버셜리조트에 매장을 여는 등 향후 중국 내 매장 확장도 검토 중이다. 또한 중국 최대 가전 기업 메이디(MIDEA)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IX는 앞서 지난 2018년 중국법인을 설립한 후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중화권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왔다.

박준석 카카오IX 중국 법인장은 "중국은 캐릭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고 K컬처에 관심이 많은 국가 중 하나"라며 "상하이 스토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1] 카카오프렌즈 중국 상하이 정규 매장

▲카카오프렌즈 중국 상하이 정규 매장 외관.

배너